Intro to Tech Diving

Intro to Tech Diving

테크니컬 과정 - Technical Diving Course

테크니컬 다이빙의 각 과정은 매우 특수하고 전문적인 분야로서, 국내의 전문 인스트럭터도 소수의 인원이며 심지어 일부 특별한 과정의 경우에는 한국에는 NAUI의 전문 인스트럭터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

테크니컬 다이빙은 일반적인 레져다이빙의 한계를 넘는 잠수시간의 연장과 깊은 수심에 대한 극복을 위해 시작되었습니다.

테크니컬 다이빙은 감압시간 단축과 혼합기체의 사용등과 관련된 분야로서 이러한 전문화된 방법은 추가적인 경험, 교육, 장비가 필요하게 됩니다.

NAUI는 레크리에이션 분야를 넘어선 깊은 수심의 탐사를 통해 미지의 수중 환경에 대한 갈망과 이에 대한 요구가 있음을 오래전부터 이해하고 있었습니다.

이에 NAUI는 높은 수준의 표준 교육안 제작을 목표로 1997년에 테크니컬 다이빙 부문을 정규 커리큘럼으로 도입했습니다.

NAUI의 교육 정책은 다이빙하는 동안 위험을 최소화하고, 높은 수준으로 다이빙을 관리하는 해 나가는데 필요한 기술과 지식을 교육하고 제공하기 위해 최고 수준의 교육품질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테크니컬 다이빙 입문 - Introduction to Technical Diving

이 과정 (인트로 투 텍 - Intro to Tech)은 동굴 다이빙, 감압 다이빙의 특별한 규정과, 효율성을 최대한 높이기 위해 장비의 구성을 간소화하는 특수한 테크니컬 다이빙에 대해서 레크레이션 다이버에게 소개하는 교육과정입니다.

이 과정을 통해 다이빙 계획, 물리학, 생리학, 감압, 부력조절, 그리고 사이드마운트등에 대해 배우게 됩니다.

NAUI의 테크니컬 장비 구성(NTEC:NAUI Technical Equipment Configuration)에 대한 교육도 본 과정(인트로 투 텍 - Intro to Tech)에서 배우게 됩니다.

사이드마운트 다이버 - Sidemount Diver

사이드마운트장비의 구성은 등뒤에 공기통을 장착하는 전통적인 방식의 백마운트 방식에 대한 대안으로 제시되었습니다.

NAUI 사이드마운드 다이버 코스는 이렇게 특별한 장비 구성으로 다이빙을 진행하는 데 필요한 기술과 지식을 제공해 줍니다.

성공적으로 과정을 완료한 다이버는 사이드마운트을 사용해서 다이빙 할 수 있는 능력을 갖게 됩니다.

코스 참가를 위한 사전 요구사항

나이 : 최소 18세 이상

사전 자격 요구사항 : 테크니털 다이빙 과정의 사전 요구사항은 다양할 수 있으므로 NAUI 다이브 센터 및 지역 멤버샵, 또는 NAUI 인스트럭터로부터 교육내용에 대해 자세한 내용과 전제조건의 확인이 필요한 과정입니다.

시작하는 방법

가까운 NAUI 테크니컬 다이브 센터 및 지역 멤버샵을 방문하거나 NAUI 테크니컬 인스트럭터를 통해 내용을 확인하신 후 등록, 참가하실 수 있습니다.

 

The NAUI Training Progres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