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water Diver

Openwater Diver

오픈워터 다이버

자격증을 수여하는 입문단계의 다이버가 되는 과정으로 기본적으로 갖추어야 할 지식, 기술안전에 대해서 배웁니다.

이 과정을 이수하시면 전세계의 어느 바다에서나 전세계의 다이버들과 친구가 되어 독립적으로 수중세계를 방문하실 수 있습니다.

교육내용

오픈워터 코스는 다이버에게 기본적으로 필요한 이론수업, 제한수역연습, 해양실습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01. 이론수업

​수중환경 (시야, 수온, 조류 등등)이 어떻게 다이버에게 영향을 미치는가부터 수심에 따른 잠수시간등 총 5단원으로, 안전하고 재미있는 다이빙을 위해 꼭 알아야 할 사항을 배우게 됩니다. 

1단원 : 부력 / 하강, 상승법 / 수중에서 숨쉬기

2단원 : 체온유지 / 수중유영법 / 짝과 함께 하는 다이빙 

3단원 : 다이빙 환경 / 자신을 지키는 법 / 남을 돕는법 / 수중에서 문제해결

4단원 : 질소마취 / 감압병 / 다이브테이블 소개 / RDP 사용법

5단원 : 안전정지 / 비상감압 / 고도에대한 고려 / 최소수면 휴식시간 찾기 / 다이브컴퓨터 소개 

 

02. 제한수역연습

​얕은 수심에서 수경 물빼기에서부터 만약 수중에서 공기가 떨어지면 어떻게 대처해야하는가 등의 방법을 배우고 총 5단원으로 이루어졌습니다. 

1단원 : 장비조립/수면에서BCD사용/숨쉬기/호흡기찾기,물빼기/마스크물빼기/수중유영/예비공급공급원 사용/수신호

2단원 : 안전점검법/입수법/스노클사용법/마스크탈착/저압호스탈착법/웨이트조절법 /공기고갈체험

3단원 : 중성부력/경련풀기/지친다이버끌기/프리플로어 호흡/CESA

4단원 : 마스크없이 수영하기/하버링

5단원 : 수중과 수면에서 스쿠버 유니트 탈착 / 수중과 수면에서 웨이트 벨트 탈착 


배우는 조건

총 4회의 다이빙으로써 이론수업과 제한수역연습시간에 배운 기술을 복습합니다.

4회가 끝난 후 다음 어드벤쳐다이버 코스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Open water Diver 코스는 정식코스의 첫번째 코스입니다. 이 코스를 통해 인정증(Certification)을 받게 됩니다.

이 인정증을 여러분들이 강사의 큰 도움없이 독립적으로 다이빙을 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다음 코스로는Advanced Open water(어드벤쳐) Diver코스로 여러가지 종류의 다이빙에 대해서 배울 수 있습니다.